케이피에프 충주공장, 소부장 산업발전 유공 장관 표창 수상

기능성 고품질 파스너 개발로 수입 대체 및 건설 시공 안전성에 기여

2024-11-01 09:00 출처: 케이피에프 (코스닥 024880)

김재원 케이피에프 경영기획부문장(최상단 왼쪽에서 다섯번째)을 포함한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성남--(뉴스와이어)--케이피에프(대표이사 송무현, 김형노) 충주공장은 지난 30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24 소부장뿌리기술대전’에서 소재·부품·장비 기술개발 유공 부문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소재·부품·장비 기술개발 유공 포상은 소부장 분야 종사자의 사기 진작 및 기술 혁신 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단체 및 유공자를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다.

케이피에프의 주력 제품인 파스너는 주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구조물을 연결하는 부품이지만, 전체 구조물이 안전하게 제 기능을 발휘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요소다. 케이피에프는 국내 대표 산업용 파스너 기업으로서 핵심 제조시설인 충주공장의 기술 연구소를 통해 수년간 고기능성, 고품질의 파스너 개발을 위해 주력해 왔다.

특히 케이피에프의 TC 세트제품, 풍력용 대형볼트, S10T Plus, 14.9 Plus는 이런 파스너의 목적에 더욱 부합할 수 있도록 오랜 생산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약해 만든 대표 제품으로 외산 의존 제품을 국산화해 수입 대체 효과를 거두고 건설 현장의 시공 안정성과 편의성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형노 케이피에프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오랜 연구개발 노력이 산업 발전과 국민 안전 향상에 기여해 왔음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산업 생태계의 근간 역할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R&D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케이피에프 소개

케이피에프는 건설, 산업 기계, 플랜트, 중장비 및 풍력 등에 쓰이는 산업용 파스너(fastener·볼트·너트·와샤 등) 및 베어링, 기어류 등 자동차용 부품을 개발·생산하는 기업이다. 한국볼트 사명으로 1963년 10월 1일 설립됐으며, 2006년에는 자동차부품 사업으로 확장하면서 사명을 케이피에프로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www.kpf.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