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스커가 해양 보호단체 ‘팔리 포 더 오션스’와 손잡고 선보이는 한정판 신제품 ‘탈리스커×팔리 와일더 씨(Talisker x Parley Wilder Seas) 팔리 에디션’
서울--(뉴스와이어)--디아지오코리아의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탈리스커가 한정판 신제품 ‘탈리스커 와일더 씨(Talisker Wilder Sea) 팔리 에디션’을 출시한다.
‘탈리스커 와일더 씨’는 바다가 만든 위스키인 ‘탈리스커’의 브랜드 정신에 기반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가치를 공유하는 글로벌 해양 보호 단체 ‘팔리 포 더 오션스(Parley for the Oceans, 이하 팔리)’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탈리스커 와일더 씨’는 탈리스커 증류소 최초로 프렌치 오크 XO 코냑 캐스크에서 숙성시켜 풍부하면서 복잡한 특징을 지닌 싱글 몰트 스카치 위스키다. 탈리스커가 탄생한 스코틀랜드 북부 스카이 섬의 거친 파도처럼 밀려 들어오는 듯한 스모키하고 스파이시한 풍미가 자두와 진한 건포도의 풍부한 과일향과 만나 새로운 깊이감과 풍부한 프루티함을 선사한다.
신제품 ‘탈리스커 와일더 씨’에는 탈리스커 제품 최초로 재활용 유리병과 용지 등을 사용한 친환경 패키징 방법이 적용됐다. 100% 바이오 연료로 만든 재생 유리병과 함께 종이 박스 없이 재활용한 용지로 만든 넥 태그를 사용하고, 라벨 사용을 줄이기 위한 세라믹 장식을 활용했다. 탈리스커는 친환경 포장재 사용 및 패키징을 통해 유리병 배출량을 82% 감소시키고, 포장재로 인한 탄소 배출량을 77% 줄이며, 해양 생태계와 환경을 보호하는 데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탈리스커는 ‘탈리스커 와일더 씨’ 제품을 한 병 제작할 때마다 한화 약 5000원(3파운드)을 팔리의 해양 보호 및 보존 활동에 기부해 총 50만파운드 이상의 기부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판매 수익 중 일부로 형성된 기금을 가지고 스코틀랜드, 남아프리카공화국, 그리고 칠레 연안에서 바다 숲을 보호하고 보존하고자 지역의 NGO들과 함께하는 팔리의 활동을 지원한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여름 시즌에 맞춰 다양한 탈리스커 한정판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한정판 신제품 탈리스커 와일더 씨를 비롯해 탈리스커 10, 탈리스커 스카이, 탈리스커 스톰, 탈리스커 디스틸러스 에디션 등은 8월 21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및 디아지오의 홈 바 콘텐츠 플랫폼 ‘더-바’에서 만나볼 수 있다.
탈리스커 와일더 씨와 탈리스커 10은 전국 대형마트에서, 탈리스커 스카이 및 탈리스커 스톰은 트레이더스에서, 그리고 탈리스커 디스틸러스 에디션은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탈리스커 신제품 출시를 맞아 8월 21일부터 10월 1일까지 트레이더스 15개 매장에서 시향 및 증정품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는 미니 팝업을 연다.
김좌현 디아지오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스코틀랜드 북부 섬의 거친 바다와 파도의 감성을 반영한 피트 위스키 ‘탈리스커’의 한정판 제품인 탈리스커 와일더 씨를 국내에 처음 선보이게 돼 매우 뜻깊다”며 “이번에 출시되는 탈리스커 한정판 제품들을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피트 위스키에 대한 취향을 발견하고 탈리스커만의 매력을 경험하는 동시에 해양 생태계 보존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3년간 팔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해양 생태계 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탈리스커는 8월 12일 제주 화순항 근처 해변에서 인플루언서 차현승, 강소연, 하퍼스 바자 및 15여명의 플로빙코리아 회원들과 함께 해양 쓰레기를 줍거나 프리다이빙으로 바닷속에서 수중 정화 활동을 펼치는 플로깅 및 플로빙 캠페인을 진행했다.
디아지오는 조니워커, 기네스 등을 포함한 200여개 주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주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총 180여개국에서 132개의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2만7000여명의 임직원이 세계 일류 기업을 목표로 함께하고 있다. 디아지오는 ‘언제나 어디서나 삶을 찬미하라(Celebrating life, every day, everywhere)’라는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며,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디아지오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책임 있는 음주 문화 정립, 환경 보호, 다양성 추구 등의 ESG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하는 ‘소사이어티 2030: 스피릿 오브 프로그레스(Society 2030: Spirit of Progress)’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