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오니아가 ‘마켓 리더를 위한 비즈니스 인사이트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뉴욕--(뉴스와이어)--전 세계 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는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 코리아(대표 이우용)가 ‘마켓 리더를 위한 비즈니스 인사이트 콘퍼런스’를 6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개최했다.
약 150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페이오니아는 국내 이커머스 셀러들이 2023년 업계 경쟁력을 확보하고 차별화된 비즈니스 전략을 운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해외 비즈니스 확장 및 운영 방법을 제안했다. 이와 함께 △미 달러화 수취계좌 서비스 △B2B 사업체를 위한 빌링·인보이스 요청 △해외 법인을 위한 새로운 마켓플레이스 기회 △해외 유망 마켓플레이스 소개 등 셀러들에게 유용한 페이오니아의 서비스 및 관련 정보들이 한자리에 소개됐다.
카페24, 틱톡코리아, KB국민은행,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 알레그로(Allegro) 및 줌(Joom) 등이 패널로 참여했으며 해외 비즈니스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기업과 개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이날 세션에서 페이오니아는 해외 법인을 통한 미국, 일본 등 국가별 비즈니스 진출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카페24가 ‘카페24 마켓플러스를 통한 일본시장 진출, 쉬운 해외마켓 통합관리’, 틱톡코리아는 ‘틱톡을 활용한 해외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발표했다. KB국민은행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판매자를 위한 셀러론 상품 ‘KB메가셀러론(글로벌)’을 통한 자금 유동성 확보 방법에 관해 설명하고, 폴란드 및 유럽의 대표 마켓플레이스 알레그로와 줌은 현지 비즈니스 진출 전략을 제시했다.
이우용 페이오니아 코리아 대표는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페이오니아의 고객들에게 내년 비즈니스 전략 수립에 필요한 정보와 새로운 해외 마켓플레이스 진출 및 비즈니스 확장의 기회를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페이오니아는 글로벌 결제 솔루션 제공뿐 아니라 다양한 업계 리더 및 기업들과의 협력을 지속해 고객들이 성공적인 해외 사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