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워케이션, 답답한 도심을 떠나 숲속 사무실 바다 앞 사무실로

강원워케이션 시범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좋은 쉼이 더 좋은 아이디어를 불러온다
일의 능률도 새로운 아이디어의 발상도 강원도의 쉼에서 발견해보자

2021-09-24 13:21 출처: 강원도관광재단

강원도관광재단은 재택근무, 원격근무자 대상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원도관광재단, 강원워케이션 설명회 영상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늘어나는 재택근무, 원격근무자 대상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10월 1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강원워케이션 프로그램’은 산으로 출근, 바다로 퇴근이라는 주제로 강원도 평창과 고성에서 한 달간, 회차당 3박 4일로 진행된다.

워케이션은 워크(Work)와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여행지에 머무르면서 업무를 하는 것을 말한다.

참가자에게는 3박 4일의 숙박과 함께 해당 지역 관광 프로그램 및 입장권, 관광 택시, 렌터카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특히 단순 관광이 아닌 워케이션 프로그램인 만큼 오롯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공유 오피스 공간도 제공된다.

참가 대상은 강원도의 우수한 자연환경 속 워케이션을 경험하고 싶은 만 19세 이상 강원도 평창, 고성군 지역 외 거주자이며, 참가 신청 시 워케이션 참가 동기를 작성해 최종 선정한다.

강원도관광재단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비수기 기간 침체기를 겪고 있는 강원 지역 관광업계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주중, 장기 투숙객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 제고를 위해 올 초부터 워케이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 3월 인터파크와 손잡고 워케이션 기획전을 출시해 약 8000박 이상 판매가 되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또한 8일에는 워케이션의 각 분야의 전문가를 섭외해 국내 최초 워케이션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강원도를 국내 워케이션 최적지로 조성하기 위한 노력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 신청은 강원 워케이션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to.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