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까 귀금속 공업, 미국 의료기기 벤처 펀드 Ambix Life Science Fund에 출자

의료계 벤처 기업에 투자 추진해 의료 분야에서 해외 사업 전개 강화

2021-09-08 13:03 출처: TANAKA홀딩스

TANAKA와 Ambix Venture Management 로고

도쿄--(뉴스와이어)--TANAKA 홀딩스 주식회사 산하에서 다나까 귀금속 그룹의 제조 사업을 전개하는 다나까 귀금속 공업 주식회사(본사: 도쿄도 치요다구, 대표이사 사장·집행 임원: 다나카 고이치로)는 TANAKA가 미국의 벤처 캐피털 Ambix Venture Management, LLC (이하 Ambix Ventures)가 운용하는 의료기기 벤처 펀드 ‘Ambix Life Science Fund I, L.P.’에 출자했다고 발표했다.

다나까 귀금속 공업은 이번 출자를 통해 일본은 물론 해외 사업의 전개를 강화하고,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의료업계 발전에 공헌하겠다고 밝혔다.

◇출자 배경과 목적

다나까 귀금속 공업은 의료기기 제조사용 귀금속 부재의 공급 및 개발 안건에 참여해 의료 분야 발전에 협력 및 공헌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의료기기 벤처 펀드에 출자해온 회사는 이번에 지금까지 해온 것 이상으로 의료업계 발전에 기여하고자 의료기기 혁신의 중심지 중 하나인 실리콘밸리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벤처 펀드 Ambix Ventures에 대한 출자를 결정했다. 의료업계에서 가장 유명한 기업가 중 한 명인 의학 박사 Aaron Berez 씨와 Peter N. Townshend 씨가 운용하는 이 펀드에 대한 출자를 통해 미국 의료업계와의 연계를 더욱 강화하고 의료 분야에서 귀금속 부자재를 활용한 최첨단 의료 발전에 공헌하고자 한다.

Ambix Ventures의 매니저인 Berez 박사는 펀드와 관련해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의 도래로 세계는 확실히 달라졌다. 하지만, 그는 글로벌 의료 인프라의 중요성과 과제도 분명히 보여줬다“며 ”우리는 더욱 효율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임무로서 Ambix에서 이 지속적인 도전의 작은 부분을 담당하게 돼 매우 기쁘다. 다나까 귀금속이 팀에 참가한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다나까 귀금속 공업의 의료 분야 활동 현황

다나까 귀금속 그룹은 반도체에 사용되는 본딩 와이어 및 연료전지용 촉매 등 다수의 글로벌 점유율 최상위 클래스 제품을 보유한 귀금속 전문 업체다. 조달에서 제품 개발, 재활용까지 하며, 재활용 지향 사업으로 귀중한 자원인 귀금속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다나까 귀금속 공업은 귀금속의 특성을 살리면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분야인 의료 분야에 지속해서 주목해왔으며, 금 콜로이드를 이용한 체외 진단 키트를 수탁 제조하고, 일본 국내외 의료기기 제조사용 귀금속 부자재를 제공하고 있다.

백금이나 금 등을 이용한 귀금속 부자재는 풍선카테터, 가이드 와이어 색전 코일, 스텐트 등 혈관 내 치료용기기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백금이나 금 등 귀금속은 뛰어난 생체 적합성에 더해 다른 금속에 비해 비중이 무겁고 X선 불투과성이 높은 점이 특징이다. 따라서 풍선카테터 등 의료기기를 혈관 내에 삽입할 때 귀금속 부분을 인식해 혈관 내 위치를 확인하면서 시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Ambix Life Science Fund 및 의학 박사 Aaron Berez

Ambix Life Science Fund I, L.P.는 미국의 벤처 캐피털 Ambix Venture Management, LLC가 운용하는 의료기기 벤처 펀드다. 2020년 5월 운용을 시작했다.

Ambix Venture Management의 두 매니저 중 한 명인 의학 박사 Aaron Berez 씨는 Alembic LLC의 창업자 겸 CEO이며, 뇌혈관 내 치료 분야의 대표적인 연쇄 창업가다. 그는 Chestnut Medical Technologies, Inc.에서 최초로 FDA 승인을 받은 혈류 전환기인 PED (Pipeline Embolization Device)를 개발한 것으로 유명하다. Cathera, SMaRT Therapeutics, Inc., Endovasix, C2 Therapeutics 및 Sapheon 등의 의료기기 회사에서 일했다.

Ambix Venture Management의 다른 매니저인 Peter Townshend는 변호사, 비즈니스 고문이자 스타트업인 엔젤 및 벤처 캐피탈, 상업 거래, 인수 합병 부문의 권위자다. Peter는 1996년부터 생명과학 스타트업에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그는 실리콘 밸리와 샌디에이고의 다양한 기술 법률 회사(가장 최근에는 Perkins Coie LLP)에서 수석 파트너로 오랜 경력을 쌓은 후 2017년에 Townshend Venture Advisors, LLP를 설립했다. Peter의 경력에는 Atrionix (Johnson & Johnson에 인수), Appriva Medical (ev3에 인수), Adeza Biomedical (IPO), Abunda Nutrition (Evolva에 인수), MitraLife (ev3에 인수)를 비롯한 여러 생명 과학 회사에서 근무한 경력이 포함되며, Chestnut Medical (ev3에 인수), ConforMIS (IPO), Cathera (Medtronic에 인수), Companion Medical (Medtronic에 인수) 및 기존 신생 기업인 Avails, ThrombX Medical, Alembic 및 Palmera를 포함한 Alembic의 모든 포트폴리오 회사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Alembic Syndicate의 ABK 투자에 대해 수석 투자자 자문도 하고 있다. Peter는 고객이 사금융 및 공공 융자로 20억 달러 이상을 모으는 데 도움을 주기도 했다.

◇Ambix Life Science Fund I, L.P.

펀드 명: Ambix Life Science Fund I, L.P., 델라웨어 합자회사

설립 연월: 2020년 5월

이 펀드는 의료기기 투자자들의 오랜 연합체를 기반으로 하는 비교적 새로운 펀드다. 세계의 최첨단 의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의료계 및 보건 벤처에 대한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신진기예의 펀드다.

보도자료 원문을 보려면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TANAKA 홀딩스 주식회사(다나까 귀금속 그룹의 지주 회사)

본사: 도쿄도 치요다구 마루노우치 2-7-3 도쿄 빌딩 22F

대표: 대표이사 사장·집행 임원 다나카 고이치로

창업: 1885년

설립: 1918년※

자본금: 5억 엔

그룹 연결 종업원 수: 5193명(2020년 기준)

그룹 연결 매출: 1조4256억1700만엔(2020년 기준)

주요 사업 내용: TANAKA 귀금속 그룹의 중심이 되는 지주 회사로서 그룹의 전략적·효율적인 운영과 그룹 각사에 대한 경영 지도

※2010년 4월 1일에 TANAKA 홀딩스 주식회사를 지주회사로 하는 체제로 전환

◇다나까 귀금속 공업 주식회사

본사: 도쿄도 치요다구 마루노우치 2-7-3 도쿄 빌딩 22F

대표: 대표이사 사장·집행 임원 다나카 고이치로

창업: 1885년

설립: 1918년

자본금: 5억 엔

종업원 수: 2453명(2021년 3월 31일)

매출: 1조2510억6689만7000엔(2020년 기준)

사업 내용: 귀금속(백금, 금, 은 및 기타) 및 각종 공업용 귀금속 제품의 제조, 판매, 수출입

다나까 귀금속 그룹 개요

다나까 귀금속 그룹은 1885년(메이지 18년) 창업 이래 귀금속을 중심으로 한 사업 영역에서 폭넓은 활동을 전개해 왔다. 일본에서는 최상위 귀금속 취급량을 자랑하며, 오랜 세월에 걸쳐 산업용 귀금속 제품의 제조·판매 및 보석 및 자산으로서의 귀금속 제품을 제공해왔다. 귀금속에 종사하는 전문가 집단으로서 일본 및 해외의 그룹 각사가 제조, 판매, 기술을 일체시켜 연계·협력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더 강력한 글로벌화를 추진하기 위해 2016년 Metalor Technologies International SA를 그룹 기업으로 영입했다. 회사는 앞으로도 귀금속의 프로로서 사업을 통해 여유 있고 풍요로운 삶에 기여할 계획이다. 다나까 귀금속 그룹의 핵심 5개사는 다음과 같다: TANAKA 홀딩스 주식회사, 순수 지주회사/다나까 귀금속 공업 주식회사/다나까 전자 공업 주식회사/일본 일렉트로플레이팅 엔지니어스 주식회사/다나까 귀금속 쥬얼리 주식회사. 보도 내용에 관한 문의는 TANAKA 홀딩스 홈페이지의 문의 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