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랩, 새로운 기술 통합 및 채널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 확장

깃랩, 기술 및 채널 파트너들은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 추진하고 성공적으로 데브옵스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

2021-06-23 10:56 출처: 깃랩

‘깃랩 인증 서비스 파트너 프로그램’과 ‘기술 파트너’가 통합해 더욱 확장된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

서울--(뉴스와이어)--데브옵스(DevOps)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단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구현한 깃랩(GitLab)은 새로운 깃랩 인증 서비스 파트너 프로그램(GitLab Certified Services Partner Program)과 새로운 기술 파트너를 통합해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Global Partner Program)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프로그램에는 신규 및 기존 파트너들이 데브옵스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개발해 깃랩 고객을 지원할 수 있도록 PSP(Certified Professional Services Partner) 및 CTP(Certified Training Partner) 자격이 부여된다. 데브옵스 도입은 몇 년 동안 급속히 증가했으며 지속해서 발전하고 있다. 깃랩의 2021년 데브섹옵스(DevSecOps) 설문조사에 따르면, 많은 개발자가 자사의 기술 도구에 AI와 머신러닝 및 보안을 추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깃랩의 기술 파트너와 오픈/셀렉트(Open and Select) 파트너들은 고객의 디지털 혁신 여정을 지원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동일한 설문조사 결과에 의하면,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파트너는 고객이 개발자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깃랩 파트너 프로그램은 시스템 통합업체와 클라우드 플랫폼 파트너, 리셀러, 유통업체,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업체 및 에코시스템 파트너 등 현재 및 미래의 파트너들이 자신들의 고객들을 위해 데브옵스 전문지식과 깃랩 플랫폼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은 2020 깃랩 커밋(2020 GitLab Commit)과 깃랩 사용자 이벤트 및 깃랩 내부 채널팀을 통해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이후 지속해서 확장됐으며, 파트너들의 성공을 위해 출시된 파트너 로케이터(Partner Locator)와 같은 다양한 이니셔티브와 프로그램으로 성장했다. 11월에 출시된 파트너 로케이터는 고객들이 자신의 요구에 부합하는 파트너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2월에 개최된 깃랩의 첫 번째 월드와이드 파트너 서밋(Worldwide Partner Summit)에는 전 세계에서 등록한 수많은 참가자가 판매 및 서비스 활성화, 참여 등과 관련한 실시간 쌍방향 세션을 진행했다.

깃랩의 글로벌 채널 부사장인 미셸 호지스(Michelle Hodges)는 “기업들이 데브옵스를 도입하고, 시장경쟁력 향상에 주력하면서 소프트웨어 개발, 관리 및 보안 프로세스를 발전시켜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하고 있다”며 “우리는 파트너 관계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깃랩에 투자하는 파트너들에게 재투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깃랩 파트너 프로그램 중 특히 새로운 서비스 프로그램은 파트너들이 깃랩에 대한 투자 가치를 완전히 실현할 수 있는 성공적인 데브옵스 전략을 수립해 고객들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주요 내용과 전략적 관계는 아래와 같다:

·서비스 프로그램: 깃랩은 신규 및 기존 파트너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공인 프로페셔널 서비스 파트너 및 공인 트레이닝 파트너 자격을 추가했으며, 파트너들이 깃랩을 처음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축을 확장하거나 데브옵스 성공사례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인증 프로그램은 파트너가 깃랩 관련 서비스 수행사례를 빌드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 프레임워크 및 개별 트레이닝 인증서를 제공한다. 또한 이러한 프로그램은 파트너들이 자사 서비스에 깃랩을 적용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파트너들이 서비스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필요한 리소스와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서비스 및 트레이닝 지원 키트도 출시되고 있다.

·오픈/셀렉트(Open/Select) 파트너: 이러한 파트너는 깃랩 플랫폼의 채택 및 사용을 추진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고부가가치의 데브옵스 전문지식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리셀러 및 통합업체를 비롯해 판매 및 서비스 파트너로 파트너십이 확장됐으며 △액셀리노(Axcelinno) △벤치마크(Benchmark Corp.) △컴퓨타센터(Computacenter) △클리어비전(Clearvision) △시프라임(CPrime) △후지쯔 클라우드 테크놀로지스(Fujitsu Cloud Technologies Limited) △후지쯔 오세아니아(Fujitsu Oceania) △Li9 △WWT 및 지브라(Zivra) 등이 포함됐다.

·배포 파트너: 깃랩은 오픈 파트너를 지원하고, 채널의 시장진출 전략을 확장하는 데 도움을 주는 새로운 배포 파트너를 프로그램에 추가했다. 깃랩의 배포 파트너에는 미국 공공부문과 캐나다를 위한 아마직(Amazic), 애로우 일렉트로닉스(Arrow Electronics) 및 카라소프트(Carahsoft)와 같은 업계 리더들이 포함됐다.

·기술 파트너: 개발자가 가장 신뢰하는 환경에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주요 클라우드 제공업체 파트너와 전략적 파트너십 및 통합을 통해 깃랩 구축을 간소화했다. 지난해 깃랩은 아쿠아 시큐리티(Aqua Security), 아틀라시안(Atlassian),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를 사용하는 IBM, OCI 암페어 A1 컴퓨트(Oracle Cloud Infrastructure Ampere A1 Compute) 및 VM웨어 탄주(VMware Tanzu™)와의 협업 및 통합을 발표했다.

·아쿠아 시큐리티: 데브옵스 및 보안팀이 시프트 레프트(Shift Left)와 취약성 스캐닝을 보다 용이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깃랩은 14.0 릴리스에서 기본 컨테이너 스캐닝 엔진으로 아쿠아 트리비(Aqua Trivy)를 사용한다.

·아틀라시안: 깃랩은 지라 소프트웨어(Jira Software)와 깃랩 간의 양방향 가시성을 지원하며 공동 사용자들이 지라 이슈를 깃랩 커밋 및 병합요청, 구축 등과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IBM: 깃랩은 2021년 1월 IBM 클라우드 팩용 깃랩 얼티미트(GitLab Ultimate)를 발표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포괄적이고 사용이 편리한 데브옵스 플랫폼을 통해 팀의 협업을 간소화하고,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다. 또한 최근 z/OS용 깃랩 얼티미트와 레드햇 오픈시프트용 깃랩 러너(GitLab Runner)도 공식 제공되고 있다.

·OCI(Oracle Cloud Infrastructure): 깃랩은 OCI 암페어 A1 컴퓨트 형태의 CI/CD 지원을 추가하고 확장했다. 오라클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오라클 클라우드에 구축(Deploy to Oracle Cloud)’ 버튼을 이용해 깃랩을 쉽게 구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Arm 및 x86 플랫폼에서 모두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빌드하고 구축할 수 있다.

·레드햇: 최근 레드햇 오픈시프트용 깃랩 러너가 공식 출시됐다. 오픈시프트의 깃랩 러너는 업계 선도적인 엔터프라이즈 쿠버네티스(Kubernetes) 플랫폼인 오픈시프트의 오퍼레이터허브(OperatorHub)에 내장된 안정적인 채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클러스터 관리자는 오픈시프트를 통해 웹 콘솔에 액세스해 클러스터에 설치할 오퍼레이터를 검색하고 선택할 수 있다.

·서비스나우(ServiceNow): 고객들은 데브옵스를 위한 깃랩 소스 코드 관리 GitLab Source Code Management(SCM) 및 지속적인 통합(CI: Continuous Integration)을 통해 깃랩 파이프라인을 서비스나우의 데브옵스 변경(DevOps Change) 프로세스에 연결해 작업 항목과 커밋정보, 테스트 결과 및 변경 기록 등과 같은 정보를 깃랩과 서비스나우 간에 공유할 수 있다. 서비스나우의 변경 관리자는 규제 거버넌스와 추적, 승인 및 감사 기록을 자동화하는 정책을 생성해 개발자들이 관리 작업을 간소화하고 보다 생산적이고 혁신적인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이러한 정책을 깃랩에 적용할 수 있다.

·VM웨어: 현재 VM웨어 탄주 빌드 서비스(Build Service™)가 깃랩에 기본으로 통합돼 전사적으로 쿠버네티스 컨테이너의 생성·관리·거버넌스를 자동화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는 깃랩 파이프라인 내에서 해당 쿠버네티스 환경을 준수하는 컨테이너를 쉽게 빌드하고 구축할 수 있다.

IDC의 소프트웨어 채널 및 에코시스템 부문 디렉터인 폴 에드워즈(Paul Edwards)는 “파트너 에코시스템에 데브옵스 도입이 증가하면서 보안, AI 및 머신러닝과 같은 영역의 기술이 가속하고 있다. 파트너는 고객의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데브옵스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있다. 깃랩이 제공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은 파트너들이 새로운 지원 제품과 도구를 통해 고객의 디지털 혁신 과제를 해결하는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 역할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깃랩 파트너 프로그램과 현재의 채널 및 기술 파트너 목록 및 참여 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깃랩 채널 파트너

·깃랩 기술 파트너

·깃랩 파트너 프로그램 참여

깃랩의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은 지난해에 발표했으며, 책임자인 미셸 호지스(Michelle Hodges) 글로벌 채널 부사장은 CRN 채널 책임자상(CRN Channel Chief)과 CRN 여성 부문 채널상(CRN Women of the Channel)을 수상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