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기대

2021-06-15 16:50 출처: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왕--(뉴스와이어)--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 이하 사업회)는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 이하 진흥원)과 15일(화) 오후 2시 사업회 영상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업회와 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 민주시민 프로그램 및 사회참여 활동 운영 협력 △청소년 활동 지원을 위한 공간·장비·데이터 등 자원의 상호활용 및 교류 △온·오프라인 민주시민교육 콘텐츠 공동기획 및 제작 △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공동 발굴 추진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좋은 시민이란 무엇일까?’를 주제로 공동사업을 기획해 8월부터 추진할 예정이다. 이후에도 협약 내용을 중심으로 청소년 대상의 민주시민교육을 다양하게 펼쳐나갈 계획이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지선 이사장은 “청소년 활동 지원 전문기관인 진흥원과의 협약으로 앞으로 더 다양한 민주시민교육 콘텐츠를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진흥원과 협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개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민주화운동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설립된 행정안전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옛 남영동 대공분실을 ‘민주인권기념관’으로 조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demo.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