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움-노홀드, 통신사 기업 고객용 화이트라벨 AI 어시스턴트 솔루션 출시

양사의 전략적 AI 제휴 이후 첫 제품 출시로, 통신사가 기존 채널을 통해 중소·중견기업(SME/SMB)에 AI 서비스를 수익화할 수 있도록 지원

2026-02-12 15:10 출처: Mobileum Inc.

쿠퍼티노,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글로벌 애널리틱스 및 네트워크 솔루션 선도 기업 모빌리움(Mobileum Inc.)과 엔터프라이즈급 AI 어시스턴트 플랫폼 선도 기업 노홀드(NOHOLD)가 중소·중견기업(이하 SME/SMB) 고객을 둔 통신사를 위해 특화된 새로운 화이트라벨 AI 어시스턴트 솔루션 출시를 발표했다.

이번 신규 서비스는 2025년 9월 발표됐던 양사의 전략적 AI 제휴를 기반으로 구축됐으며, 단순 구상 단계를 넘어 상용화 준비를 마친 솔루션으로 발전했다. 통신사는 이제 SME/SMB가 AI 기술을 통해 고객 참여 강화, 매출 증대, 생산성 향상을 달성하도록 지원하는 자사 브랜드의 AI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통신사가 툴을 제공하므로, SME/SMB는 복잡한 AI 기술을 직접 관리할 필요가 없다.

전통적인 통신 수익이 지속적으로 압박을 받는 상황에서, SME/SMB는 통신사로부터 부가가치가 높은 디지털 서비스를 기대하고 있다. 통신사는 AI 어시스턴트를 통해 SME/SMB가 고객 지원과 영업을 자동화할 수 있는 사용하기 쉬운 구독 기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관계를 강화하고 가입자당 평균수익(ARPU)을 높이며 기존 과금 모델 내에서 서비스를 차별화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통신사는 노홀드의 시큐라 퀵스타트(SICURA® QuickStart)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모빌리움이 시장에 공급하는 AI 어시스턴트를 자사 브랜드로 패키징해 관리형 서비스로 재판매할 수 있다. SME/SMB는 코딩 없이 문서 업로드나 웹사이트 연결만으로 단 몇 분 만에 대화형 AI를 배포할 수 있으며 웹과 소셜 채널 전반에 걸쳐 안전하고 규정을 준수하는 다국어 솔루션과 비즈니스에 대한 심층적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내장 애널리틱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미구엘 카라메스(Miguel Caramés) 모빌리움 최고제품책임자는 “지난해 전략적 제휴 발표에 이어 이번 출시는 통신사가 AI를 실용적이고 수익을 창출하는 서비스로 전환하도록 돕는 중요한 다음 단계”라며 “노홀드와 함께 통신사가 단순 회선 서비스를 넘어 중소기업이 즉시 도입하고 측정 가능한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AI 기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에고 벤투라(Diego Ventura) 노홀드 최고경영자 겸 창립자는 “SME/SMB는 배포가 쉽고 비용이 합리적이며 안전한 AI 솔루션을 원하지만, 직접 AI 전문가가 되어야 하는 부담은 원치 않는다”며 “모빌리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중소기업 고객과 이미 깊은 관계를 맺고 있는 신뢰받는 통신사를 통해 AI 어시스턴트 플랫폼을 시장에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AI 어시스턴트는 고객 지원, 판매 활성화, 온보딩, 운영 효율성 등 SME/SMB의 다양한 요구를 해결한다. 통신사는 빠른 배포와 낮은 운영 부담, 예측 가능한 반복 수익의 혜택을 누리며 신뢰받는 디지털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수 있다. SME/SMB는 운영을 간소화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하는 실용적 도구를 제공받는다.

신규 솔루션은 모빌리움의 글로벌 통신사 고객 기반에 즉시 제공된다.

모빌리움 소개

모빌리움(Mobileum)은 로밍, 코어 네트워크, 보안, 위험 관리, 국내외 연결 테스트, 고객 인텔리전스 분야의 통신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기업이다. 1000여 고객사가 모빌리움의 액티브 인텔리전스(Active Intelligence) 플랫폼을 활용해 고급 분석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고객들은 이 플랫폼을 통해 심층적인 네트워크 및 운영 인텔리전스를 실시간 조치와 연결하여 수익을 늘리고 고객 경험을 개선하며 비용을 절감한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모빌리움은 호주, 독일, 그리스, 인도, 일본, 포르투갈, 싱가포르, 영국, 아랍에미리트에 해외 지사를 두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mobileu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홀드 소개

노홀드(NOHOLD)는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엔터프라이즈급 AI 분야의 개척자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시큐라(SICURA®) 플랫폼을 통해 대화형 진단 가상 어시스턴트를 제공한다. 1999년 설립 이래 금융, 의료, 인사,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 세계 포춘 500대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고객 및 직원 경험을 간소화하며 기존 콜센터 의존도를 낮추고 있다. 또한 지능형 자동화를 통해 측정 가능한 ROI를 창출한다. 4개의 등록 특허와 매년 SOC 2 유형 II/HIPAA 규정 준수 감사를 통해 기술력을 입증한 노홀드는 1400개 이상의 AI 어시스턴트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기업 수준의 높은 신뢰도로 민감한 데이터를 처리하며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셀프서비스를 제공한다. 20년간의 전문성과 글로벌 입지를 바탕으로 노홀드 AI 얼라이언스(NOHOLD AI Alliance™)는 책임감 있는 차세대 AI를 통해 기업의 디지털 서비스 경험 향상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nohol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