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초등 수학 교재 ‘수비수학’ 3~6학년 개념·유형 라인업 완성

수비수학, 초등학교 3~6학년 개념편·유형편 2학기 교재 출간으로 전 학기 라인업 완성
초등 수학 상위권 달성 위한 ‘개념-유형-심화’ 단계별 체계적인 학습 지원
온라인 서점 기획전 통해 구매 고객 대상 대형 지우개 및 연필 세트 증정 이벤트 진행

2026-02-11 09:45 출처: 미래엔

미래엔이 초등 수학 단계별 브랜드 ‘수비수학’의 개념편·유형편 3~6학년 2학기 교재를 출간하며 해당 학년 전 학기 라인업을 완성했다(사진=미래엔)

서울--(뉴스와이어)--교과서 발행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이 초등 수학 단계별 브랜드 ‘수비수학’의 개념편·유형편 3~6학년 2학기 교재를 출간하며, 해당 학년 전 학기 라인업을 완성했다.

수비수학은 ‘초등 수학 상위권 달성을 위한 수학 비법’을 담은 학습서로, 개념 이해부터 문제 해결력까지 학습 흐름에 맞춰 수학 실력을 단계적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브랜드 개발 단계부터 교재 기획, 체재 구성, 내용 검토에 이르기까지 전국 초등 교사 약 500명이 교재 제작에 참여해 교육 현장의 요구를 충실히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수비수학은 이번 2학기 교재 출간으로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개념편과 유형편 전 학기 라인업을 모두 갖추게 됐다.

‘수비수학 개념편’은 수학 개념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설계된 교재다. 개념을 세분화해 차시별로 구성하고, 개념북과 워크북을 분권해 학습 패턴에 따라 학습량을 조절하도록 했다. 특히 개념북에서 학습한 내용을 워크북의 쌍둥이 문제로 반복 연습할 수 있어 개념 이해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이다. 여기에 핵심 유형 문제와 수준별 평가를 통해 실전 대비까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수비수학 유형편’은 실전 중심 학습을 강화하기 위해 문제 풀이에 필요한 핵심 개념만 압축해 구성했다. 기본유형-실전유형-유형 마무리의 3단계 구조로 학습 난이도를 체계화했으며, 일부 서술형 문항에는 문제 난이도에 맞춘 단계별 풀이 가이드를 제시해 학생 스스로 사고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두 가지 이상의 유형을 결합한 복합유형 문제를 통해 응용력과 심화학습까지 대비할 수 있다.

미래엔은 이번 라인업 완성을 기념해 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미래엔 초등 수학 참고서 기획전’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미래엔 초등 참고서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수비수학 로고가 각인된 대형 지우개와 연필 세트를 증정한다. 사은품은 각 서점의 포인트 차감 방식으로 제공되며, 조기 소진 시 이벤트가 종료된다.

미래엔은 수비수학은 초등학생들이 학습 단계에 맞춰 수학 실력을 차근차근 쌓아갈 수 있도록 설계한 단계별 학습 브랜드라며, 이번 3~6학년 전 학기 라인업 완성을 계기로 수비수학을 초등 수학 대표 브랜드로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래엔은 2026년 상반기 초등 1~2학년을 위한 수비수학 개념편·유형편을 추가 출간할 예정이며, 전 학년 개념편·유형편 라인업 완성 이후 심화편으로 브랜드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