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생명과학 조직이 의료진과 환자를 참여시키는 방식을 혁신하는 임상 등급 음성 AI 기업 신시오 랩스(Synthio Labs)가 500만달러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운드는 엘레베이션 캐피털(Elevation Capital)이 주도했으며 1984 벤처스(1984 Ventures), 피크 XV 파트너스(Peak XV Partners), 와이 콤비네이터(Y Combinator), 그리고 글로벌 헬스케어 및 AI 생태계의 여러 전략적 엔젤 투자자가 참여했다.
크리슈나 메흐라(Krishna Mehra) 엘레베이션 캐피털 AI 파트너는 “우리는 신시오 랩스가 생명과학 분야의 차세대 핵심 고객 참여 인프라를 정의하고 있다고 확신한다. 이들의 임상 등급 음성 AI 플랫폼은 제약회사의 소통 방식을 통합해 현장 팀에 강력한 음성 파트너를 제공하고, 의사와 환자에게는 연중무휴로 즉각적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규정을 준수하는 답변을 제공한다. 제약 업계의 글로벌 상업 및 시장 진출(GTM) 분야는 수조달러 규모에 달하며 변혁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 신시오 랩스는 이 미션을 완수할 최적의 팀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약회사들은 매년 300억달러 이상을 의사와 환자 참여에 지출하지만, 대부분의 소통은 여전히 수동적이고 단절돼 있으며 확장이 어렵다. 의사들은 정보 과부하에 시달리고, 많은 환자가 정기적인 지원을 받지 못해 장기 질환 치료 중단율이 최대 50%에 이른다. 신시오 랩스는 모든 의사와 환자에게 명확하고 정확한 의료 정보를 전달하는 규정 준수 실시간 음성 AI로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기술은 전 세계 제약회사와 의료 서비스 제공자, 특히 만성 질환 관리와 대규모 환자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다.
신시오 랩스의 AI 운영 체제는 세 가지 주요 플랫폼을 통합한다. 현장 팀을 위한 임상 등급 음성 AI 코파일럿 ‘자비스(Jarvis)’, 의사 및 환자와의 원활한 옴니채널 참여를 지원하는 멀티모달 AI 엔진 ‘애더(Ather)’, 그리고 연구와 전략 수립을 위해 임상의와 환자의 고정밀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는 고급 인사이트 플랫폼 ‘시뮬레이션 스튜디오(Simulation Studio)’다. 이들 제품은 생명과학 팀이 규정 준수 대화를 자동화하고, 구조화된 인텔리전스를 대규모로 확보하며, 모든 임상의와 환자에게 일관된 인간 수준의 경험을 제공하도록 돕는다.
수프리트 데슈판데(Supreet Deshpande) 신시오 랩스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획기적인 의약품을 넘어, 의료의 미래는 의약품에 의존하는 모든 임상의와 환자에게 어떻게 도달하고 지원하는지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라자셰카르 바산타(Rajashekar Vasantha) 공동 설립자 겸 최고기술책임자는 “신시오는 이를 지능적이고 규정을 준수하며 대규모로 가능케 하는 AI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히티야 스리다르(Sahitya Sridhar) 공동 설립자 겸 최고제품책임자는 “우리는 제약회사와 고객 간의 모든 대화를 더 스마트하고 빠르며 의미 있게 만드는 제품을 설계하고 있다. 의료는 풍요의 시대로 나아가고 있다. 우리의 관점은 간단하다. 제약 업계에 소비자 등급의 경험을 제공하고 케어를 제공하는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얼리 어댑터 기업으로는 상위 10개 제약회사 중 몇 곳과 신시오의 음성 AI를 사용해 의사 및 환자 참여를 혁신하고 있는 주요 D2C 헬스케어 브랜드가 포함된다. 한 프로젝트에서 신시오의 음성 AI는 48시간 내에 5000명 이상의 습진 환자에게 도달해 개인화된 지원을 신속하게 확장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했다.
라팔 피엘락(Rafal Pielak) 소테리스킨(Soteri Skin)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는 “신시오 랩스 팀과 함께 일하게 돼 기쁘다. 그들은 수천 명의 습진 환자를 참여시키는 음성 AI 에이전트를 구축해 단 이틀 만에 5000건의 통화를 완료했다. 이 에이전트는 온보딩, 스크리닝, 환자 지원을 처음부터 끝까지 수행했으며, 피드백과 리뷰 수집을 완전히 자동화했다. 결과에 매우 만족하며 다시 함께 작업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시오 랩스는 인도에서 학업과 경력을 쌓은 인도 출신 팀인 수프리트 데슈판데, 사히티야 스리다르, 라자셰카르 바산타가 공동 창업했다. 창업자들은 맥킨지(McKinsey), ZS어소시에이츠(ZS Associates), 아마존, 오더블(Audible)에서 리더십 역할을 맡으며 제약 전략과 고급 AI 엔지니어링에 대한 깊은 전문성을 쌓았다. 이들은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을 위한 수백만달러 규모의 상업 프로그램을 주도했으며 아마존과 오더블에서 기초 LLM과 다중 에이전트 음성 시스템 개발의 핵심 역할을 수행했다. 회사는 이번 투자금을 엔지니어링 및 제품 팀 확대, 미국과 유럽 전역의 엔터프라이즈 배포 확장, 주요 생명과학 고객과의 파트너십 강화에 사용할 계획이다. 신시오는 AI 기반 참여 모델을 전 세계 제약사가 의료진 및 환자 지원의 새로운 표준으로 정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비디오 링크를 참조할 수 있다. 신시오 랩스 펀딩 발표
신시오 랩스 소개
신시오 랩스(Synthio Labs)는 생명과학 조직이 안전하고 규정을 준수하며 지능적인 음성 기술을 통해 임상의와 환자를 참여시키도록 돕는 임상 등급 대화형 음성 AI 기업이다. 이 회사의 AI 제품군인 자비스(Jarvis), 애더(Ather), 시뮬레이션 스튜디오(Simulation Studio)는 글로벌 제약 및 생명공학 팀을 위한 옴니채널 참여를 지원한다.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 본사를 두고 인도와 미국 전역에 팀을 운영하고 있는 신시오는 엘레베이션 캐피털(Elevation Capital), 피크 XV 파트너스(Peak XV Partners), 1984벤처스(1984 Ventures), 와이콤비네이터(Y Combinator) 및 주요 생명과학 투자자의 지원을 받고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111950994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